조기쌤 로고

통합검색
주메뉴

아이짱스쿨

어른짱스쿨

메디컬스쿨

아트/디자인스쿨

가맹점 안내

조기쌤문고

소상공메신저

마이페이지

유튜브
동영상 180*125

영어카페 수다쟁이

Home > 조기쌤 Project > 영어카페 수다쟁이
조기쌤이 알려주는 영어 내신 1등급 찍기(모의고사 분석정리 활용법)
등록일2021.06.26조회수460



'전국 연합 모의고사 분석정리 다시 시작합니다'라는 포스팅글을 보시고 질문이 많았습니다. 

질문의 답변을 드리고자 영어 내신 1등급 비결과 모의고사 분석정리 활용방법에 관해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Q.1 내신준비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인가요?


A) 1등급~3등급을 놓고 경쟁(competition)하는 거라 우선 영어 실력을 쌓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런 후에 학교별 경향을 익혀가는 것이 필요합니다.



 



일선 학원에서 내신대비는 학교별로 나누어 대비하는데 학교마다 시험 난이도와 경향이 다르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인천 세일고(명신여고), 부개여고, 부평고, 인천 삼산고 등의 사례를 보면 부개여고와 부평고는 어법이 중요하고 세일고(명신여고)와 삼산고는 서술형 영작이 매우 중요합니다.




Q.2 수능대비와 차이점이 있나요?


객관식의 경우 크게 차이가 없지만 주관식인 영어 서술형의 경우 접근 방식을 달리해야 합니다.



영어 서술형 3가지 유형

1. 주제문, 요지문을 20자 내외의 단어로 작성하기

2. 주어진 단어를 배열하여 문장 완성하기

3. 주어진 조건에 맞게 문장 완성하기



위의 세가지 경우에 어법 / 철자가 틀리면 감점 처리하기 때문에 평상시에 꾸준히 영작을 연습하는게 중요합니다.




Q.3 서술형에 잘 나오는 후보군이 따로 정해져 있다?


정답은 '있다' 입니다. 즉, 본문의 내용을 핵심적으로 요약하면서 문법적으로 중요한 문장이 서술형으로 잘 출제됩니다.

예를 들어, 환경 관련 지문인데 맨 마지막 부분에

"We should eliminate unnecessary e-mails to protect the environment."

이러한 문장이 있다면 조동사 'should(must)'가 들어간 당위성 문장이므로 서술형으로 출제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위의 문장에 쓰인 동사인 'eliminate'는 다른 단어들로 대체될 수 있으므로 유사어(synonym)도 함께 알아두어야겠지요.


 



Q.4 미리 공부해두지 못한 학생들은 어떻게 해야하나요?



 

내신은 교과서, 보충교재, 거기다 모의고사 지문까지 출제되기 때문에 단기간에 준비가 안 됩니다. 미리 준비해서 본문을 암기하면 좋고 영작에도 도움이 됩니다. 단 무조건 전부 암기하는 것이 아니라 중요 문장만 선별해서 확실하게 이해하고 우선 암기하여야 합니다. 중요하지 않은 문장은 과감히 버릴 줄 알아야 합니다. 그리고 어휘, 영작 등은 많은 시간이 필요하기 때문에 일단 어법 정리부터 확실하게 공부해야합니다. 그 다음에 어휘와 영작, 독해는 시간적 여유를 가지고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Q.5 내신 위주로 공부하면 수능 준비가 소홀해지지 않을까여?



내신시험은 객관식과 주관식 파트가 있습니다. 그 중에서 객관식은 수능유형과 동일합니다. 내신 따로 수능 따로가 아닙니다. 내신을 공부하면서 자연스럽게 수능까지 대비할 수 있습니다.




Q.6 내신 1등급 비결을 한마디로 요약하면?